확대 l 축소

“고양시·고양도시관리공사, 2021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대상 수상”

10월 27일부터 10월 30일까지 창원 마산해양신도시에서 개최

 고양도시관리공사는 2021 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에서 대상(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지난 27일 수상했다.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는 스마트혁신과 그린뉴딜을 통한 도시재생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다양한 민-관 도시재생사업 모델을 홍보하기 위해 10월 27일부터 10월 30일까지 창원 마산해양신도시에서 개최된다.
 고양시와 고양도시관리공사가 추진 중인 고양 도시재생사업 중 뉴딜사업 5개소, 혁신지구 1개소가 선정되는 등 전국의 도시재생 선도 지자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산업박람회 대상에서는 도시재생 경제조직(예비·초기창업기업) 발굴과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마을관리협동조합 운영 등을 통한 일자리창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행사기간 중, 공사는 ”도시재생 경제조직 활성화방안 세미나“를 개최하여,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다양한 경제주체의 참여성과를 공유하고 도시재생 경제생태계의 확산 방안에 대한 전문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사 김홍종 사장은 “이 상은 공사뿐만 아니라 도시재생을 위해 헌신하는 고양시 관계자 및 각 현장지원센터 전문가 분들이 마음을 모아준 덕분” 이라며 “전국 도시재생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이 자리를 통해 민간과의 다양한 도시활성화 정책 결합을 기대한다“ 고 밝혔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