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오는 30일 ‘2021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in 고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in 고양’은 자원봉사자의 목소리로 자원봉사의 감동과 열정을 이야기하고, 고양시의 다양한 자원봉사 우수사례를 함께 공유하는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이다. 본 대회는 10월 30일 오후 2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올해는 총 10팀의 자원봉사자가 직접 자신의 자원봉사 이야기를 주제로 발표자가 되어 5분 동안 마음을 울리는 자원봉사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10팀의 발표자들은 사전 접수된 사례 중 서면심사를 통해 선정됐으며 네 달 동안 스토리텔링, 프레젠테이션, 스피치 교육을 받으며 대회를 준비했다.
발표 사례는 청소년 부문 5개 팀, 성인부문 5개 팀으로 구성되어 다양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로 구성됐다.
대회 당일 사전에 모집된 300여명의 온라인 청중평가단이 발표 종료 후 온라인 투표를 통해 가장 감동적인 사례에 투표하게 되며 이들의 투표점수와 전문심사위원의 점수를 합산한 결과에 따라 고양시장상, 고양시의회의장상,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장상, 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상을 시상한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0월 30일 당일 오후 2시에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유튜브로 접속하면 시청이 가능하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