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2021년 생명사랑 자살예방포럼 성황리 개최

‘청·장년 자살, 무엇을 이해하고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를 주제로 발제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파주시자살예방센터(이하 센터, 센터장 윤탁)에서는 지난 72021년 파주시 생명사랑 자살예방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녹화한 영상을 1014일 센터 유튜브 채널로 송출하며 사전 신청한 약 200여명의 자살예방전문가와 유관기관 종사자, 생명지킴이 및 파주시민이 참여하게 된다.

2017년 자살 위기개입을 시작으로 5회째 개최된 포럼은 청·장년 자살의 원인 분석과 다각적인 대안 마련을 위해 박지영 상지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장년 자살, 무엇을 이해하고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를 주제로 발제했다.

패널에는(토론자 가나다순) 김효선 파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 목진혁 파주시의회 의원, 성경애 내맘애정신건강의학과의원 원장, 성민식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팀장, 이지호 고양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장이 참석했으며, 자살은 지역사회 기관 협력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 관심과 접근이 필요한 사안임을 인식하고 지역사회 생명 존중 문화 확산 및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순덕 파주시보건소장은 인사말에서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침체로 인해 취업난과 실적이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증가하는 청·장년층 자살 예방을 위해, 포럼에서 제시한 방안들을 최대한 수렴하고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센터는 노인우울·자살시도자 및 유족에 대한 사례관리 등 사업도 실시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42-2117)에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