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VR/AR 체험으로 미래기술을 경험해요.

파주특수교육센터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함께하는 VR/AR 체험

 파주교육지원청은 10월 6일부터 13일까지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콘텐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은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기기를 대여 받아 파주특수교육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이루어진다.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한가람중 외 10교 특수학급 49명의 학생들은 2시간 동안 학생별 희망 콘텐츠 및 수준에 따라 우리의 일상 생활에 밀접하게 다가온 직무·안전 교육, 문화체험, 인지훈련, 힐링 등 총 15개의 VR·AR 콘텐츠를 체험한다.
   VR/AR 콘텐츠 세부 프로그램은 △Real VR Fishing △Virtual 안전체험관 △안전교육 VR 시뮬레이션 △스마트 지구본 AR △멸종위기 물고기 AR 컬러링북 등이다.
  그림을 색칠한 후 카메라를 대면 3D로 살아 움직이는 동물을 보면서 특수학급 학생들은 상상력, 성취감, 창의성을 키울 수 있으며 코로나 19 상황에서 체험 기회가 제한된 학생들에게 새로운 체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센터에 상주하는 운영 교사와 특수학급교사가 협력해 코로나 19 확산 예방 및 안전사고에 대처할 예정이다.
  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경기도(미래산업과)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가상‧증강현실 산업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최신 기술을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을 위해 제공하여 감사하다며 특수교육 대상 학생에 대한 정보 교육 접근성 확대 및 문화 향유에 의미있게 활용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