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노인종합복지관은 오는 22일 전국 어르신을 대상으로 ‘제8회 전국 어르신 백일장대회 및 문학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창작활동에 관심 있는 60세 이상 어르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일산노인종합복지관과 일산호수공원 일대에서 진행돼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하는 창작활동을 통해 자연과 하나 되는 시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참가부문은 당일 집필하는 백일장 대회 및 사전 공개된 시제(△방 △흰머리 △우산 △6월)로 집필 후 작품을 공모하는 문학작품 공모전 두 가지로 진행되며 운문, 산문 두 부문으로 나뉜다. 접수는 오는 16까지 일산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에서 참여신청서를 다운받아 우편, 팩스 및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백일장에 대한 시상은 신경림 시인을 비롯한 7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장관상(대상) ▲한국작가회의 이사장상(최우수상) ▲경기도지사상(최우수상) ▲고양시장상(우수상) 등으로 상장과 상금 또는 상품이 수여된다.
고양시일산노인복지관장 지언스님은 “해마다 백일장대회 및 문학작품공모에 7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해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백일장대회와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준비해 참여 어르신들이 창작활동의 기쁨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활동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우리 문학을 사랑하는 어르신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일산노인종합복지관(☎031-919-867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2999 man@naver.com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