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 헤이리 판 페스티벌 개최

2021 헤이리 아트 장단삼백, 10월 2일부터 10일까지


파주 대표 예술축제 헤이리 판 페스티벌‘2021 헤이리 아트 장단삼백이라는 주제로 102일부터 10일까지 9일간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개최된다.

헤이리 판 페스티벌은 문화예술마을의 정체성을 잘 보여주는 종합예술제 행사로 2005년부터 매년 개최됐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을 예술로 위로하기 위한 인간과 자연의 평화로운 공존을 슬로우 아트로 풀어간다.

파주시의 지역 특산품 장단삼백(··인삼)에서 모티브를 얻은 슬로우아트-장단삼백 기획전 및 헤이리 작가의 회화, 조각, 서예, 공예 등의 작품 전시회가 축제 주제에 맞게 테마별로 개방된다. , 헤이리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정기연주회가 비대면으로 열릴 예정이다.

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과 소규모 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진행된다. 마을광장 내 스크린 송출 및 SNS 채널 업로드 방식으로 안전하게 진행되며, 각 프로그램의 모든 공간은 소독 및 환기 발열체크 출입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등 각 이용시설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하게 진행할 방침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시민들이 잠시나마 예술로 위로 받고, 팬더믹 시대에 지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와 관련한 일정과 내용은 헤이리 예술마을 공식블로그(www.heyri.net/2021pan/)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헤이리(031-946-8551)로 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