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가 28일 오후 3시 ‘파주! 한방 웰니스 건강도시’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파주시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되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파주시, 파주시의회가 주최하고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사)국민여가관광진흥회가 주관, (사)한국관광연구학회가 후원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현장 참석자를 최소화한 가운데, 문산행정복지센터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심포지엄은 최종환 파주시장의 개회사, 한양수 파주시의회 의장의 환영사, 윤후덕 국회의원, 박정 국회의원의 축사로 포문을 열고, 국민여가관광진흥회 윤병국 교수의 ‘파주 한방관광자원화 클러스터 구축 기본계획’, 경희사이버대학교 한방건강관리학과 학과장 김범정 교수의 ‘허준 한방관광자원화 콘텐츠와 프로그램 정착 방안’이 차례로 발표된다.
발표에 이어 부산대학교 한의과학연구소 박상표 교수가 좌장을 맡아, 대한한의사협회 권기태 부회장, 한국한의약산업진흥원 백유상 정책본부장, 농협대학교 전성군 교수, 지리산약초학교 허은선 대표, 파주시의회 최창호 의원, 파주시 농업기술센터 윤순근 스마트농업과장이 발표 내용을 바탕으로 토론의 장을 펼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파주가 한방 웰니스 건강도시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비록 모든 분들과 현장에서 함께 하지는 못하지만 유튜브 중계를 통해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