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산업진흥원의 교육사업 ‘웹툰프로’ 교육생, 최우수상 수상 쾌거

2021 네이버웹툰X레드아이스 콘티공모전에서


고양산업진흥원(이하진흥원’)이 웹툰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교육사업인 웹툰프로3기 최윤지 교육생이 ‘2021 네이버웹툰X레드아이스 콘티 공모전에서 반달 대학생이라는 작품으로 오리지널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진흥원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사업선정되어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3회째 진행하는 웹툰프로 지역 웹툰 전문 작가와 작가 지망생을 연계한 프로젝트 중심의 1:1 멘토링 교육프로그램이다. 멘토로는안녕 자두야의 이빈 작, ‘찬란한 액션 유치원의 탐이부 작가, ‘마법사랑해의 명랑 작가, ‘꾸나꼬무 이야기의 겔부 작가, 운빨로맨스의 김달님 작가가 참여했다, ‘웹툰프로교육생에게는 1:1 멘토링 수업 외에도 표준계약서 작성법, 작품 제안 방법, 클립스튜디오 심화과정 등 주제별 전문가 특강의 혜택도 주어진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최윤지(필명:차반)교육생은 이번 웹툰프로 3기 교육프로그램이 작업에 큰 도움이 되었다. 멘토이신 김달님 작가님의 조언으로 공모전에 참가하였는데 수상까지 하게 되어 영광이다. 진흥원에서도 학생들을 잘 케어해주신 덕에 이런 결과를 맺게 된 것 같다.”라고 전했다.

   진흥원 오창희 원장은 고양산업진흥원은 웹툰프로교육을 통한 전문작가 양성 사업 외에도 청소년 대상 웹툰 체험교육, 고양웹툰 공모전 개최, 웹툰전시회 개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 고양시 웹툰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