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산업진흥원(이하‘진흥원’)이 웹툰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교육사업인 ‘웹툰프로’의 3기 최윤지 교육생이 ‘2021 네이버웹툰X레드아이스 콘티 공모전’에서 ‘반달 대학생’ 이라는 작품으로 오리지널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진흥원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사업’에 선정되어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3회째 진행하는 ‘웹툰프로’는 지역 웹툰 전문 작가와 작가 지망생을 연계한 프로젝트 중심의 1:1 멘토링 교육프로그램이다. 멘토로는‘안녕 자두야’의 이빈 작가, ‘찬란한 액션 유치원’의 탐이부 작가, ‘마법사랑해’의 명랑 작가, ‘꾸나꼬무 이야기’의 겔부 작가, ‘운빨로맨스’의 김달님 작가가 참여했다, ‘웹툰프로’ 교육생에게는 1:1 멘토링 수업 외에도 표준계약서 작성법, 작품 제안 방법, 클립스튜디오 심화과정 등 주제별 전문가 특강의 혜택도 주어진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최윤지(필명:차반)교육생은 “이번 웹툰프로 3기 교육프로그램이 작업에 큰 도움이 되었다. 멘토이신 김달님 작가님의 조언으로 공모전에 참가하였는데 수상까지 하게 되어 영광이다. 진흥원에서도 학생들을 잘 케어해주신 덕에 이런 결과를 맺게 된 것 같다.”라고 전했다.
진흥원 오창희 원장은 “고양산업진흥원은 ‘웹툰프로’ 교육을 통한 전문작가 양성 사업 외에도 청소년 대상 웹툰 체험교육, 고양웹툰 공모전 개최, 웹툰전시회 개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 고양시 웹툰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