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9월 한 달 동안 관내 사립유치원 30개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사립유치원 급식 컨설팅을 추진한다. 컨설팅 추진을 위해 교육지원청 교육급식팀, 유치원 및 학교 영양(교)사 등 총 6명의 유치원급식 컨설팅단을 구성했다.
이는 학교급식법 개정(2021.1.30.적용)으로 원아수 100명 이상 사립유치원이 학교급식 대상에 포함됨에 따라, 사립유치원 급식관계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내실 있는 급식운영이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하며, 더 나아가 원아수 100명 미만의 비대상 유치원에 대해서도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이 운영될 수 있도록 방역을 준수하여 방문할 계획이다.
이번 컨설팅은 급식운영, 위생, 식재료, 안전, 급식시설 기구, 급식경비 등 급식관리 전반에 걸쳐 사립유치원 급식 현장의 위생 및 운영 실태를 진단한 후, 개선이 필요한 사항 위주로 맞춤형 현장 컨설팅을 실시하여 급식관계자 인식 개선 및 자체적인 관리 수준 향상에 주력하고 현장의 애로사항 대해서도 청취하고자 한다. 또한, 효율적인 컨설팅을 위해 중요관리 요점자료를 제작하여 현장에서 배부해 유치원 급식의 이해도를 높였다.
파주교육지원청의 정필영 교육장은 “학교급식법에 따른 사립유치원의 업무혼란을 최소화하고 유아에게 안전한 급식이 제공되도록 급식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데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행정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