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유혜림)가 9월 9일부터 9월 30일까지 청년층 여성구직자와 경력단절여성의 경제활동 지원을 위해 비대면 구인구직 박람회인 ‘구구여성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시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구인을 원하는 100여 개 강소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연결해 여성의 성공적 경제활동을 지원할 방침이다.
고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 고양MICE여성새일센터, 고용노동부 고양지청이 함께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특히 마이스산업 분야 기업과 청년층 구인을 희망하는 우수기업을 유치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기업이 여성인재를 채용할 경우 절차를 거쳐 여성가족부의 새일여성인턴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착순 99명의 구직자에게는 이력서 사진촬영도 지원한다.
참가를 원하는 여성 구직자는 워크넷플랫폼(www.work.go.kr)에서‘99여성취업박람회’를 검색한 후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유혜림 관장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온라인 온택트 행사로 진행하는 만큼 신속한 알선 지원을 통해 하반기 구인구직 미스 매칭을 최소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관련 자세한 문의는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운영사무국(☎031-912-866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