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의회, 제256회 임시회 9월 6일 개회

시정에 관한 질문 13건 실시


 고양시의회는 96일 제256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910일까지 5일간 활동한다.

고양시의회는 지난 831일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최해 제256회 임시회 일정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256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시정에 관한 질문 13건과 의원발의 및 집행부에서 제출한 안건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상정 안건은 집행부 제출안건 34건과 의발의 15건과 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으로 장항습지 지뢰 폭발사고에 따른 민간인 피해방지 및 안전관리 대책 마련 촉구 결의안 등을 포함하여 총 50건의 안건이다.

각 위원회별로는 의회운영위원회고양시의회 중증장애 의원에 대한 의정활동 지원 조례안, 기획행정위원회는 고양시 민주시민교육 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18, 환경경제위원회고양시 노동취약계층 유급병가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9, 건설교위원회는 고양시 어린이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7, 문화복지위원회는 고양시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14건이다.

주요 일정을 보면 6일 제1차 본회의에서 256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처리하고, 상임위원회 안건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7일에는 2차 본회의를 열어 시정에 관한 질문을 하며 지역 현안과 시민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길용 의장은시정 질문과 안건을 통해 세심한 부분까지 살피며, 고양시민의 복지·안전·교육 발전을 위해 애쓰신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하다“9월부터 매달 행될 임시회 및 정례회에 시민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