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교하도서관, 다채로운 비대면 프로그램 진행

9월은 독서의 달, 지역주민과 소통한다


파주시 교하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한 달 간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 및 비대면 강연을 선보인다.

매년 9월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도서관과 책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시간이기도 하다.

먼저 교하도서관 동아리와 시민이 함께하는 열린동아리 연계 강연이 9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다. ‘에너지 충전’, ‘아이스크림 걸음등을 출간한 송선옥 어린이 책 작가와 함께 우리 동네를 탐험해보는 우리 동네 한바퀴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독립출판물 기획전시와 교하·운정권역 작은도서관의 주제컬렉션을 담은 작은도서관의 서재’, 책 속 간직하고 싶은 문장을 투명 필름에 표시해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는 문헌정보실 이벤트 하이라이트 : 당신 책의 하이라이트’, 책을 보고 감명 깊었던 장면을 활동지에 그림으로 표현하는 어린이자료실 이벤트 스케치, BOOK!’, 교하도서관 인스타그램에 9월 한 달 동안 책 속 한 문장이 올라오면 작가를 맞추는 온라인 이벤트 북퀴즈 온더블록 2!’ 등 다양한 비대면 행사가 이어진다.

이 밖에도 도서관 상주작가인 유재영 소설가와 첫 책 작가 현호정 작가가 들려주는 소설낭독클럽X현호정작가’, 우리 동네 작가의 에세이 메일링 서비스 매일교하’, 유재영 상주작가 추천하는 책 이야기, 사서와 책에 대한 감상을 나누는 네이버 오디오클립 일책일문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교하도서관 독서의 달 프로그램 참여는 9월부터 홈페이지, 안내데스크 방문 또는 전화(031-940-5153)로 신청할 수 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