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여행, 스마트폰과 PC로 간편하게 즐긴다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서비스 전격 실시
 

고양시가 17일부터 고양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서비스를 실시한다.

고양시 전자관광지도는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없이 익스플로러, 크롬 등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인터넷 주소창에 ‘goyang.dadora.kr’ 입력하거나 포털 사이트에서 고양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혹은 고양시 전자지도를 검색하면 된다.

고양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는 직관성 높은 인터페이스와 장소의 특징을 잘 살린 아이콘이 특징이다.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지역 내 관광지·역사·문화·음식·쇼핑·숙박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특히 실시간 위치 정보 시스템으로 내 주위의 관광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으며, 대중교통 정보와 내비게이션 기능을 이용하면 원하는 관광지로 이동할 때 필요한 교통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안전한 여행이 강조되는 가운데 고양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를 활용해 비대면 관광지를 검색·방문하거나 미리 고양시 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며 고양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가 고양시 여행 활성화와 관광객 편의 증진에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시는 전자 지도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지속적으로 정보를 업데이트해 나가는 한편, 스탬프투어 이벤트, 음성해설 서비스, 다국어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