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경기도∙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시청소년재단∙마두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2021년 제3회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 ‘Puzzle of Summer : 슬기로운 방학생활’이 오는 14일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고양시 대표 청소년 축제이며 청소년이 직접 축제를 기획하고 참가하면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사이다. 작년에는 홈캉스, 역사, 진로 등을 주제로 약 6,500명의 청소년과 지역시민들이 비대면으로 축제에 참여하였다.
2021년 제3회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코로나19 상황 속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의 상황을 반영하여 집에서 취미활동을 다양하게 할 수 있도록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청소년 동아리가 준비한 랜선체험(▲걱정인형 만들기 ▲석고방향제 만들기 ▲아크릴화 그리기)과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오일파스텔 드로잉 ▲캔들 만들기 ▲스트레칭 요가 ▲입욕제 만들기)로 구성되었다.
6일부터 마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할 개별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자들은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키트와 시연영상을 14일부터 수련관에 방문하여 수령할 수 있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축제의 변화와 청소년 동아리들의 도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며 “이번 축제가 방학이지만 집에만 있을 청소년 여러분에게 작은 힐링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된 문의는 마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www.gcyf.or.kr/md/) 혹은 031-995-415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예술을 주제로 하는 제4회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 ‘Puzzle of Art’는 오는 9월에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