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대표 김치를 찾습니다

제10회 김치품평회 및 우수 로컬김치 선발대회 신청
    

파주시는 국산 김치의 품질 향상과 경쟁력을 촉진하고, 우수제품을 선발·육성하기 위한 202110회 김치품평회우수 로컬김치 선발대회의 신청을 받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공동 주최하는 이 대회는 84일까지 신청 받은 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1122일 시상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김치 주원료의 지역산 사용률 50% 이상이면서 지역 판매처 등에서 소비·판매되는 제품이다. ‘10회 김치품평회는 자체 브랜드를 가지고 포장돼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제품을 제조·가공하는 김치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우수 로컬김치 선발대회는 지역의 로컬김치를 생산·판매하는 업체로 농업법인, 마을기업, 식품제조업체 등 지역의 김치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배추김치 외의 김치품목에 대해 6개 권역별(서울·경기/강원/경상/충청/전라/제주)로 진행된다.

10회 김치품평회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는 국무총리 표창과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언론홍보와 TV홈쇼핑 입점 지원 등 온·오프라인을 통한 우수김치 홍보지원을 받을 수 있다. 우수 로컬김치 선발대회에서 선정된 업체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과 함께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82일까지 신청서와 함께 관련증빙서류를 사업장 주소지가 등록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동 지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 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파주시 김치와 로컬김치에 대한 관심이 늘고, 현재 진행 중인 국산김치자율표시제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