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가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1 고양 청소년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방송영상미디어 특화 도시인 고양시는 전국의 영상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0년부터 고양청소년영상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공모전 개최로 청소년들이 영상을 통해 생각과 고민을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세대 교류와 화합을 이끌어내는 장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공모 작품은 7월 23일부터 10월 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spectory.net/goyang/teenfilm)를 통해 접수 받는다. 전국의 중․고등학생 또는 이와 동등한 연령(14~19세)의 학교 밖 청소년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공모 대상은 직접 기획․제작한 5분 이내의 영상이며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모든 장르를 출품 가능하다.
올해 공모전은 자유주제와 시승격30년․특례시 원년 기념 주제로 나누어 공모한다. 기념주제는‘미래세대가 꿈꾸는 고양’이다.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고양시의 미래, 청소년의 든든한 동반자인 고양시의 모습을 담으면 된다.
공모전에서는 18편을 선정하며 시상금은 총 660만원 규모이다. 10월 중에 수상작을 선정하여 시상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온․오프라인으로 상영회를 열어 시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내가 담는 세상, 내가 꿈꾸는 시선’이라는 슬로건처럼 청소년들이 갖고 있는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해주길 바란다. 청소년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http://www.spectory.net/goyang/teenfilm)를 통해 볼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점은 공모전 운영사무국(☎02-6953-1310)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고양청소년영상공모전)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