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최고의 공예명장 찾는다

‘제1회 고양시 공예명장’ 8월 20일까지 접수
 

고양시는 공예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최고의 숙련기술을 보유한 공예인을 공예명장으로 선정하기 위해 1회 고양시 공예명장 공개 모집한다.

대상 분야는 도자, 금속, 목칠, 섬유, 종이, 기타 등 6개 공예분야이며신청자격은 공예산업 분야에 15년 이상 종사한 사람으로서 신청일 현재 고양시에 15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공예인이어야 한다.

신청방법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 제출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공예 관련 단체 또는 구청장 추천을 받아 고양시청 소상공인지원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89일부터 820일까지다.

시는 서류심사 및 현장심사, 고양시공예산업진흥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2명의공예명장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공예명장에게는 고양시 공예명장칭호 및 증서 수여와 함께 우수공예품 기술개발 및 품질향상 등을 위해 1천만 원의 장려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앞으로도 시는 공예산업 발전을 위해 공예품대전 참가 및 디자인개발 지원 등 공예산업 경쟁력 강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며 “2021년 처음 추진되는 이번 고양시 공예명장공모에 공예인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청 소상공인지원과 특화산업팀(031-8075-35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