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대한태권도협회와 태권도장 교육산업박람회

10월 2~3일 킨텍스, 태권도관장교육, 용품전시, 시범단경연대회 등 풍성


고양시는 오는 102~3일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2021 고양시 ? KTA태권도장 교육산업박람회를 연다. 박람회에서는 국기태권도의 태권도장교육 및 관련용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시와 대한태권도협회(KTA)가 공동주최하고 대한태권도협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태권도장을 경영하는 전국의 관장과 태권도 관계자, 일반인 등 2,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가장 큰 특징은 교육산업박람회를 기본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합쳐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것. 박람회는 2015년부터 열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다. 2020년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취소했다.

박람회는 크게 4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관, 산업관, 대학홍보관, 경진대회다. 교육관은  KTA 교육콘텐츠(60)가 설치될 예정이며, 산업관은 태권도 및 유관산업체(50) 상품이 전된다. 향후 태권도산업과 유관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학홍보관(10)은 전국 태권도 및 관련학과에서 입시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 고양시 및 태권 관련기관 부스(10) 등도 설치된다.

전국태권도관장을 대상으로 하는 경진대회는 태권도장 경영, 지도법 등을 발표, 7개 팀을 선발한다. 이외 문체부장관기 전국태권도시범단경연대회도 열린다. 태권도시범단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 갈고 닦은 모습을 보여주는 대회가 될 예정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태권도장교육산업박람회는 공공기관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스포츠박람회이다면서 고양시를 방문하는 전국 태권도장 관장 및 관계자 여러분께태권도시 고양’‘평화의 시작, 미래의 중심도시 고양에 대한 이미지를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