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 대상자 모집

“노후주택 에너지성능 개선비 50% 지원…7월 16일까지”
 

고양시가 노후주택의 에너지효율 향상과 시민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1년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대상자를 오는 716일까지 모집한다.

선정된 사업 대상자는 창호 단열 조명(LED) 공사 등 에너지성능 향상을 위해 지불한 공사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액은 총 순공사비의 50% 범위, 건축물당 최대 2천만 원이다.

지원 대상은 건축법에 따라 사용승인을 받은 후 20년 이상 경과한 주택으로, 단독·다가구·다세대·연립주택·아파트(‘주택법에 따른 사업계획승인 대상 제외) 그리고 연면적 660이하 근린생활시설 복합주택이 해당된다.

시는 추후 전문가로 구성된 녹색건축물 조성위원회를 통해 건물 노후도, 주택 규모, 사업비 등을 고려한 후 지원 여부를 심의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대상 건축물 소유자는 오는 16일까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의 새소식 메뉴에서 신청 서류를 확인·작성한 후, 녹색도시담당관 녹색건축팀(경기 고양시 덕양구 마상로 126번길 91, 줌시티 403)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민간부문 녹색건축물 조성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고양시가 친환경 녹색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