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명예퇴직과 공로연수에 따른 승진인사 및 조직개편으로 인한 결원보충을 위해 2021년 하반기 정기인사를 7월 1일자로 단행했다.
이번 정기인사는 4급 서기관 사무관 승진의결 4명을 비롯해 총 120명의 승진인사와 더불어 전보 257명, 신규공무원 임용 16명 등 총 393명의 규모로 이뤄졌다.
4급 승진인사로는 ▲문화교육국장으로 윤덕규 안전총괄과장 ▲안전건설교통국장으로 이병준 건설과장 ▲도시기반관리본부장으로 박석문 자치행정과장 ▲의회사무국장으로 장문규 대중교통과장이 임명됐다.
5급 승진인사로는 ▲일자리경제과장 직무대리에 신승화 광고물계획팀장 ▲세정과장 직무대리에 봉상균 세무팀장 ▲노인장애인과장 직무대리에 최희진 복지기획팀장 ▲도시개발과장 직무대리에 임상범 도시상임기획팀장 ▲지역발전과장 직무대리에 최호진 보건행정팀장 ▲환경보전과장 직무대리에 정삼섭 환경지도팀장 ▲교하도서관장 직무대리에 이명희 남북협력팀장 ▲조리읍장 직무대리에 남명우 농업진흥팀장이 임명됐다.
특히, 이번 정기인사에서는 도로 및 공원 등 도시기반시설을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도시기반관리본부를 신설했고, 업무의 성격상 상호협업이 필요한 친수공간추진단에 하천관리팀을 포함해 친수하천과를 신설했다. 그리고 장단지역의 4개 면을 관리하는 장단출장소를 행정효율화를 위해 장단면으로 전환했다.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아동학대에 대해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피해 아동을 보호하기 위한 아동보호 팀을 신설했다.
개개인의 능력과 자질을 검증·평가하고 업무 적합성 및 조직의 관리운영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공정하고 균형 있는 인사를 실시했다. 승진인사에서는 승진후보자 순위뿐만 아니라 시정에 대한 주민신뢰 회복과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우수 직원에 대한 발탁과 격무부서에 대한 배려, 성별과 직렬 안배를 인사원칙으로 삼아 지원부서와 사업부서, 본청과 읍면동의 순환배치를 통해 일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번 인사는 “남은 1년의 임기동안 시 역점시책과 공약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능력과 전문성을 고려해 인사를 실시했고 성과와 능력 중점을 두고 승진 자를 발탁했다”라며 “지속적으로 시민들과 함께 상생하는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4급 승진 (4명) : △문화교육국장 윤덕규 △안전건설교통국장 이병준 △도시기반관리본부장 박석문 △의회사무국장 장문규
◇ 5급 직무대리 (8명) : △일자리경제과장 신승화 △세정과장 봉상균△노인장애인과장 최희진 △도시개발과장 임상범 △지역발전과장 최호진 △환경보전과장 정삼섭 △교하도서관장 이명희 △조리읍장 남명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