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브랜드 관광상품 새로운 영역으로 확대
고양시는 오는 21일 킨텍스 제2전시장 야외전시장에서 ‘제1회 고양 디저트 푸드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 브랜드 관광상품의 영역을 확대 하고 시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특별한 먹을거리를 마련하고자 기획됐으며 지난달 4일부터 한 달간 공모를 거쳐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7개 업체가 참여한다.
17개 업체는 고양시 관내에 사업장이 소재하고 있는 제과, 휴게음식점들로 구성돼 있다. 호두파이, 생크림오믈렛, 마카롱, 타르트, 떡, 더치커피, 과일차, 음료 등 다양한 디저트 메뉴가 선보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경기관광공사 주관 ‘굿모닝 경기 캠핑페스티벌’과 함께 진행돼 시를 방문한 캠핑 족들에게도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캠핑 가족을 대상으로 평가단 50여 명을 선발, 시식을 통한 현장 심사 프로그램이 있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양 디저트 푸드 콘테스트’를 메인 프로그램으로 개최되는 이번 ‘고양 신한류 페스티벌’은 디저트 푸드 콘테스트 외에도 ▲캠핑 푸드 콘테스트 ▲신인 아이돌 댄스 경연대회 ▲농촌체험관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지역 내 관광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한 관광할인쿠폰북도 배부될 예정이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