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오는 7월 플라스틱 카드 형태의 자원봉사 카드 발급을 줄이고,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모바일 형태의 ‘고양시 우수자원봉사자증’ 서비스를 오픈한다.
고양시 우수자원봉사자증은 1365 자원봉사포털 기준 최근 1년간 1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한 봉사자부터 가입과 이용이 가능하다. 대상자가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최초 회원가입 후 본인의 이름과 연락처만 입력하면 모바일 증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고연령층의 자원봉사자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우수자원봉사증을 통해 무료주차권 및 인센티브카드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인증 받고, 자원봉사시간 조회, 가맹점 안내 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증 이용을 통해 작년 1만 5천 건 가량 발급되었던 플라스틱 증을 올해 2천 건 이하로 줄여 플라스틱 사용률을 줄이고 플라스틱 발급에 드는 경제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이번 모바일 서비스 도입을 계기로 자원봉사 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접근성이 강화되어 자원봉사 참여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도시 고양시를 만들기 위해 자원봉사자들에게 다양한 예우인정 시책을 발굴해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고양시자원봉사센터 031-905-1365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