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초등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길러주는 ‘2021년 3기 온라인 생활과학교실’을 오는 8월 2일부터 운영한다.
교육은 오는 8월 2일부터 10월 6일까지 총 9회 운영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네이버 밴드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항공대학교 과학전문 강사가 학생들과 함께 온라인으로 과학 강의 및 각종 과학 실험을 함께 한다.
교육 과정은 ▲바람으로 가는 자동차 ▲환경을 살리는 EM ▲욕심을 싫어하는 사이펀 컵 ▲인공지능, 너는 누구니? ▲지폐 속 숨은그림찾기 ▲소금물로 가는 시계 ▲지구속이 궁금해! ▲깨끗한 물 만들기 ▲자물쇠와 열쇠의 원리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신청은 오는 7월 14일 오후 2시부터 한국항공대학교 홈페이지(www.kau.ac.kr)에서 할 수 있다. 고양시 거주 초등학생 4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재료비 3만원 개인부담)이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 고양시의 지원을 받아 한국항공대학교에서 운영하는 ‘고양시 생활과학교실’은 학생들이 손쉽게 과학을 접하고 이해하며, 실생활 속 과학 원리를 체험·탐구하는 창의적인 교육 내용을 다뤄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항공대학교 생활과학교실(02-300-0362)로 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