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운정3지구 시설물명칭 명명을 위한 지명위원회 개최

운정신도시의 상징성, 인지성 및 해당 지역의 전통과 역사성 반영, 주민의견 수렴
 


파주시는 파주운정3지구 1단계 준공(20211231)에 앞서 운정3지구 내 시설물명칭 명명을 위한 파주시 지명위원회를 22일 개최했다.

이날 파주시 지명위원회에서는 운정3지구 내 광장, 공원, 보도육교, 지하차도 등 시설물 명칭에 대한 사항을 심의·의결했다. 운정신도시의 상징성, 인지성 및 해당 지역의 전통과 역사성을 반영한 명칭에 대해 주민의견수렴 등을 거쳐 파주시 지명위원회 심의안건으로 상정했다.

이에 앞서, 운정3지구 마을명칭은 20206월 파주시 지명위원회 심의 후 별하람, 해오름, 물향기, 초롱꽃 마을로 명명했다.

지명위원회는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91조에 따라 구성되며 지명의 제정, 변경과 그 밖에 지명에 관한 중요한 사항을 심의·의결한다. 해당 업무는 업무의 효율성 등을 고려해 20201228일자로 파주시 문화예술과에서 토지정보과로 이관됐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코로나19가 아직도 기세를 늦추지 않고 있지만 시민들의 지명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업무의 중요성을 생각해 파주시 지명위원회를 개최했다라며 앞으로도 파주시 지명 명명 시 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