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청소년참여기구(조직) 이대로 좋은가”?

고양시의회 김덕심의원(더불어민주당), 청소년 참여기구에 대해 문제 제기
 


고양시의회 김덕심의원(더불어민주당)618일 청소년재단 행정사무감사에서 고양시 청소년 참여기구에 대해 문제 제기를 했다.

김덕심 의원은 고양시 청소년 참여기구는 기능, 목적, 활동을 보면 중복된 측면이 많고, 청소년 정책제안에 대한 기회 제공에서는 긍정적이지만 채택된 제안의 실행과 후속조치는 피드백이 미흡하다고 했다.

그리고 김 의원은 고양시청소년의회는 사회적 의사결정구조의 사각지대에 있는 19세 이하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청소년의 민주적 참여의식을 고양하는 좋은 제도인 만큼 고양시청소년재단이 직접 수행할 것을 제안했다.

한편, 김 의원은 청소년 정책제안 제도인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청소년제안창작소, 고양시 창안대회는 서로의 목적과 기능이 중복된다고 했다. 김 의원은 청소년 참여기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은 사회를 보는 시각이 확대되는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하지만, 채택된 제안이 실행까지 이어지지 못한 경우 상대적인 허탈감 등의 부정적 변화를 가져온다며, 선택과 집중으로 청소년 참여 제도가 더 큰 시너지효과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고양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 참여기구와 제안제도의 중복되는 기능과 활동이 목적성과 방향을 차별화할 수 있도록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