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2일 고양도시관리공사, 김포시시설관리공단 함께 ‘타 기관 합동 CS 교차점검 협의체’ 발대식을 실시했다. 발대식 후 각 기관별 대표 고객접점 사업장 2곳씩을 선정해 고객서비스를 점검하고 개선사항을 도출했다.
이번 타 기관 합동 CS 교차점검은 고객응대 태도, 업무처리능력, 시설환경 운영사항 등 주요 시민접점의 서비스 제공 실태에 대해 타 기관 고객 담당자들과 함께 점검을 실시하고, 도출된 지적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서비스 품질 관리를 체계화하고 이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자 실시하게 됐다.
파주시시설관리공단의 경우 매일 voc(고객의소리) 프로그램의 민원사항을 관리, 개선하고 있으나, 공사 내부의 시각이 아닌 타기관의 업무 담당자들의 시각에서 각 기관의 고객서비스의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고자 이러한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이번 협의체 발대식을 기점으로 매 반기별 1회씩 타 기관 합동 CS 교차점검을 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파주시설관리공단 고객만족 담당자는 “우리 공단은 지난 8월 가족친화인증과iso9001, iso14001 인증을 받는 등 공단의 전반적인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교차점검을 타기관의 질 좋은 서비스와 환경시설을 공단에 접목시켜 고객 서비스 마인드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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