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코로나19 예방 백신접종 지원에 최선

16개 자원봉사 단체들과 개인봉사자들이 참여하여 자원봉사활동 진행 중
 


파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연진흠)는 파주시민회관 코로나19 예방 접종센터에서 지역 내 7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는 백신 접종에 16개 자원봉사 단체들과 개인봉사자들이 참여하여 자원봉사활동을 진행 중 이라고 밝혔다.

4월부터 진행 중인 예방접종에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새마을부녀회, 적십자지구협의회, 여원, 마중물, 재향군인회, 파소연, 새마을교통봉사대, 해병전우회, 한국자유총연맹, 바르게살기운동, 어울림, 생활개선회, 위드샤, 라이온스클럽, 의용소방대 등 자원봉사자 800여명이 참여하여 원활한 백신접종에 손길을 보태고 있으며, 자원봉사자들은 접종 대상자 안내 및 손 소독, 휠체어 지원, 교통정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 백신접종 시작부터 매일 봉사활동을 진행 중인 한 자원봉사자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모두가 힘들지만, 백신접종 센터를 방문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하루빨리 안전한 대한민국, 파주시가 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백신 접종센터에서 활동 중인 자원봉사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파주시보건소와 협의하여 백신 1차 접종을 지원하였으며, 오는 71일부터 운정행복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인 코로나19 백신 접종 지원센터에도 매일 2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여 원활한 접종을 위해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