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2021 파주 직업교육 상시협의체, 직업계고의 발전 방향 모색

관내 직업계고 6교의 활성화 위해 유관기관 실무자로 구성된 직업교육 상시 협의체 모임 개최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 관내 직업계고 6교의 활성화를 위해 파주시청, 파주고용센터, 파주상공회의소, 두원공과대학, 웅지세무대학 등 유관 기관 실무자가 참여한 ‘2021 파주 직업교육 상시협의체모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는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경일 의원(파주시 제3선거구)이 참여하여 직업교육상시협의체가 학력 위주의 사회 분위기 속에서 바람직한 직업교육의 길을 열어가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 인사를 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파주 직업계고의 학과 현황 및 특성을 공유하고, 직업계고등학교의 중등직업교육현장실습취업활성화에 요구되는 지역 내 양질의 기업체 발굴 및 학교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

협의회 참석자들은 직업계고 인식 개선을 위해 학부모의 부정적 견해를 바꾸어 줄 홍보와 설명회가 절실하다는 의견에 공감하며, 특성화고의 다양한 학과에 대한 체험을 통해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제안했다.

특히, 단기적인 신입생 충원과 취업률 향상을 위한 정책보다는 파주 직업교육의 비전과 인재상을 제시하고 초등학교 단계부터 바람직한 직업관을 심어주는 체계적인 직업교육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 환영 인사를 통해 학생들이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대비하여 올바른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적인 관점의 일자리 창출 등 직업교육의 방안을 제안해주시라고 당부했다.

파주 직업교육 상시 협의체는 앞으로 주제별 소위원회 모임을 통해 학교와 기업의 연계 방안, 지역 내 고졸 취업 활성화 방안, 지역 대학과 교육과정 연계 방안 등을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