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지역주택조합의 조합원 피해방지 위해 조합원 추가모집 일시 중지 협조 요청

캠프하우즈 주변 도시개발사업 부지 내 지역주택조합
 

파주시가 캠프하우즈 주변 도시개발사업 부지 내 지역주택조합에 조합원 추가 모집을 일시적으로 중지해 줄 것을 협조 요청했다.

파주시는 지난 525일 캠프하우즈 주변지역(조리읍 봉일천리 일원) 도시개발사업 추진을 위해 교보증권컨소시엄과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시는 해당사업 부지 내에 기 추진 중인 3[(가칭)유파크시티1블럭, (가칭)유파크시티3블럭, (가칭)파주원더풀파크]의 지역주택조합에 대해 향후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서는 지역주택조합과 도시개발사업자 간 토지공급계획 등의 협의가 필요한 사항이라고 판단하고, 조합원을 추가 모집할 경우 추가 모집된 조합원들에게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추가모집 일시 중지를 요청했다.

또한, 파주시 홈페이지에 지역주택조합 관련 현재 추진현황 및 유의사항을 Q&A 형식으로 게재해 시민들이 지역주택조합에 대해 바로 알 수 있도록 했다.  

최정석 파주시 주택과장은 장기간 사업추진이 지연된 캠프하우즈 주변지역의 도시개발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는 점은 긍정적인 부분이나, 부지 내 계획돼 있는 지역주택조합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기 위해서 구체적인 사업시행안이 확정되기 전까지 조합원들의 추가 모집을 일시 중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주택조합에 조합원 추가모집 중단을 협조 요청했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