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의회, K-바이오 랩허브 유치 전폭 지원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 고양시 유치지원 결의안 채택

고양시의회는 62일 열린 제255회 고양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 고양시 유치 지원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날 결의안은 김운남 의원의 대표 발의로 본회의에 상정되고 고양시의회 의원 전원 만장일치로 최종 의결됐다.

이번 결의안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이 고양 일산테크노밸리에 유치되어 경기북부 신 성장 거점 마련을 통한 경기 남, 북부지역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고양시가 바이오산업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여 미래 자족도시로 성장될 것을 기대하며 발의됐다.

김운남 의원은 결의안을 통해 고양시는 관내 6개의 대형병원 등 풍부한 의료 인프라 뿐만 아니라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과의 협약을 통한 다양한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어 경쟁 도시보다 우위를 나타낼 것이다고 말했다.

이길용 의장을 포함한 고양시의원 전원은 고양시는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최적의 도시이자 향후 경기 북부 바이오산업의 거점으로 성장하여 경기도 내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곳이라며 고양시의회는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조성사업에 동력을 가할 수 있는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이 고양시에 유치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의회는 촉구 결의안을 국회, 중소벤처기업부, 경기도 등 관계기관에 일제히 제출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