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1년 파주장단콩 생산이력제

6월 1일부터 7월 9일까지 신청


파주시가 2021년 파주장단콩 생산이력제 신청을 61일부터 79일까지 받는다.

시는 대한민국 대표 웰빙 농산물 중 하나인 파주장단콩을 소비자가 신뢰하는 브랜드로 관리하기 위해 파주시 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파주장단콩 생산이력제를 운영하고 있다. , 파주장단콩 생산이력 등록을 통해 타 지역의 콩이 파주시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고 생산부터 유통까지 관리되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파주시에 소재한 농지에서 콩을 재배하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생산이력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생산이력제 신청을 통해 인증 받은 농가에 한해 백태(대원, 태광, 우람)를 북파주농협이 수매할 계획이다. 또한, 파주시는 생산이력제 인증을 받은 파주장단콩에 대해 원산지 증명 및 파주장단콩축제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각 읍··동 농업인상담실을 방문해 기한 내에 신청하면 되고, 농가의 정보(소재지, 면적, 품종 등)를 정확히 표기해야 한다. 신청서를 토대로 경작여부 등 신청서와의 일치 여부를 파주시농업기술센터와 북파주농업협동조합의 심사를 후 인증한다. 특히 생산이력제 신청서를 위반 및 허위 작성할 경우 향후 3년간 신청이 제한된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파주시농업기술센터 스마트농업과 식량작물팀(031-940-4571)에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