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국제꽃박람회, 화훼농가와 고양시민 참여 확대

‘원당화훼단지 체험·견학’ 본격 추진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재준)는 화훼·원예 문화 확산를 위한 원당화훼단지 체험·견학사업을 511일부터 6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2007년 준공된 경기북부 최대규모의 화훼생산단지인 원당화훼단지에서 진행되는 원당화훼단지 체험·견학사업은 화훼단지 내 주요 재배농장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견학 프로그램과 식물 심기 및 화분·바구니 만들기 등 유료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견학 프로그램은 학생·가족 대상으로 하는 꽃화분 및 다육식물 등 화훼 교육 코스와 단지 내 주요 분재 생산 농가를 탐방하는 분재 견학 코스로 40내외로 운영된다. 견학 시 고양시와 재단 해설사의 설명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다육식물 및 장미 꽃심기·미니화분 만들기 체험과 나만의 분재 만들기 체험 등 참여 만족도가 높은 7가지 프로그램으로 약 1시간 내로 진행된다.

참여 화훼단지 농가 관계자는 화훼농가와 농업인이 직접 참여하고 원예 문화 교육 확대 등 좋은 취지로 진행되는 사업인 만큼 참가 농가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하여 체험·견학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라고 말했다.

원당화훼단지 체험·견학 프로그램은 고양시 유치원, 어린이집 및 초··고등학교 등 단체를 대상으로 사전예약 접수로 운영되며 평일 10, 14, 주말 11, 13, 15시로 각각 진행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따른 현장 방역 및 이용인원 제한 (30명 이하) 등 방역 조치사항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운영된다.

(예약 문의 : ()고양국제꽃박람회 사업2031-908-7643)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