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가 도시재생과 지역사회 발전을 함께 이끌어갈 ‘채색 자원봉사자 1기’를 모집한다.
파주시는 마을 주민들과 함께 낡은 건물과 담장 주변을 밝고 생기 넘치는 모습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지난 4월에는 광탄 분수천에서, 5월에는 적성 설마천에서 채색작업을 진행했다. 이후 지저분하게 보였던 건물과 주변 환경이 산뜻하게 변했고 이 모습은 읍·면·동 단위의 마을 살리기 채색작업 수요 확대로 이어졌다.
이에 파주시는 큰 호응에 힘입어 더 많은 지역에서 채색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파주시 채색 자원봉사자 1기’를 모집한다.
자원봉사 신청 기간은 오는 6월 8일까지며 20명 내외의 인원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파주시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가능(종교관련 단체는 제외)하며, 도시재생과 상권재생팀에 방문해 신청하거나, 이메일(
yei010207@korea.kr)로 신청서를 발송하면 된다.
채색 자원봉사자 활동 실적은 1365자원봉사자포털(
www.1365.go.kr)과 연계된다. 자원봉사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에 게시돼 있으며 도시재생 상권재생팀(031-940-8464)을 통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김은희 파주시 도시재생과장은 “마을 주민들과 함께하는 채색·벽화재생사업이 마을을 아름답게 하고 지역상권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길 희망한다”라며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더 많은 지역을 채색하면서 깨끗한 파주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