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파주상공회의소 기부금 전달식

어르신 동네복지사 확대 및 기부계단 활동 강화

파주시는 어르신 동네복지사사업 및 기부계단활동 강화 추진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지난 25일 진행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최종환 파주시장, 박종찬 파주상공회의소 회장, 강주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북부사업본부장 등 3개 기관 대표가 참석했다.

파주상공회의소는 작년부터 지역사회 공헌사업으로 어르신 동네복지사 및 기부계단 사업비를 기부해 오고 있으며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사업비를 관리하고 파주시와 해당 기관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어르신 동네복지사 사업은 활동 가능한 저소득 수급 어르신을 어르신 동네복지사로 위촉해 지역과 단절된 독거 어르신을 주기적으로 방문해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고 사회활동을 지지하는 파주시형 저소득 노노케어 사업이다. 위촉된 어르신 동네복지사는 독거 어르신의 말벗이 돼, 안부를 묻고 생필품 꾸러미도 전달한다.

기부계단은 현재 금촌역 1번 출구 계단에 설치돼 있다. 시민들이 밟을 때마다 기부금이 쌓여 전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호응이 좋아 많이 이용하고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렇게 기부금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지역 복지사업을 위해 상공회의소 회원사들이 모아준 기부금을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는 사업에 사용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