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보건소, 6월부터 보건증 발급업무 재개

온라인·모바일로 27일부터 사전 예약...‘안심’ 보건증 발급
 

고양시 3개구 보건소는 보건소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발급 업무를 내달 1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그동안 코로나19 집중대응을 위해 잠정 중단했던 업무 중 시민들의 생계와 밀접하게 연계된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발급을 우선 재개하기로 한 것이다.

특히, 보건소는 민원 혼잡을 완화하고 여러 번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인터넷·모바일로 사전 예약을 받는다.

예약 방법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고양시 통합예약을 입력한 후 홈페이지에서 빠른예약’-‘기타’-‘보건증 발급을 눌러 예약을 진행하면 된다. 오는 27일 오전 9시부터 예약할 수 있다.

보건증 신청 대상은 만 14세 이상 고양시민 또는 관내 사업장에서 근로 중인 사람으로 제한하며, 방문 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덕양구보건소 보건정책과 이종신 과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보건소는 오랜 고민 끝에 인터넷·모바일 예약시스템을 도입해 보건증 업무 재개를 결정했다보건증 발급 중단 장기화로 인한 시민 불편이 완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예약 시스템은 안심카 선별진료소-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안심숙소-코로나19 안심 접종센터에 이은 안심 보건증 예약시스템이라는 측면에서 고양시 안심 방역 시리즈의 연장선이라고 볼 수 있다고 시는 밝혔다.

보건증 예약 등 기타 문의는 고양시콜센터(031-909-9000)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