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캠프자이언트, 캠프개리오언 민간사업공모 접수결과

2개 컨소시엄 사업제안서 접수
위치도(자이언트)


파주시가 주한미군 반환공여구역(캠프자이언트, 캠프개리오언) 및 주변지역 개발사업제안 및 민간사업자 공모사업의 제안서를 접수한 결과 KB증권 컨소시엄(KB증권, 호반건설, 디엘건설, 청은산업개발, 도화엔지니어링)NH투자증권 컨소시엄(NH투자증권, 중흥토건, 인창개발, 중흥건설, 리버티랜드) 2개의 컨소시엄사가 제안서를 제출했다.

문산읍 선유리에 소재한 캠프자이언트와 캠프개리오언은 지난 2015, 2019년 두 차례 민간사업공모를 진행했으나 사업을 제안한 곳이 없었고, 이번 공모에는 도시개발사업 제안이 각 1건씩 제출됐다.

파주시는 접수한 사업제안서를 사전 검토한 후 오는 217개 분야(토목, 도시계획, 건축, 교통, 환경, 경제경영, 금융·회계) 10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해당 공모에 참여한 2개의 컨소시엄 모두 시공능력과 재원조달능력이 우수한 업체로 그동안 지지부진하던 반환공여지 개발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 및 체계적, 균형적, 계획적인 미래도시 조성을 통해 지역 균형발전을 이끌고 시민의 복리가 증진되는 등 해당 지역의 오랜 숙원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