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제5회 세계문화축제 개최

‘투게더 데이-다같이·다가치’온라인 참여자 모집


파주시는 세계인의 날을 기념해 오는 23일 제5회 파주시 세계문화축제를 개최한다.

파주시가 주최하고 파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투게더 데이-다같이·다가치’(다같이 가치 있게 사는 세상)를 주제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유튜브를 활용한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실시간으로 함께할 300명을 모집해 진행할 예정이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파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31-949-9161~4)에 하면 된다.

행사는 세계인의 날 기념식과 함께, ·외국인 주민들의 장기와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외국인근로자, 다문화가족, 일반가족이 함께하는 장기자랑’, ‘다문화가족동아리 축하공연’, ‘고향의 가족에게 안부 및 희망의 메시지 전하기등 다양한 문화의 사람들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화합의 장이 될 예정이다.

우은정 파주시 여성가족과장은 올해 세계인의 날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방식으로 축소됐지만 세계인의 날의 의미를 되새겨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세계인의 날은 매년 520일 이다. 국민과 재한외국인이 서로의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면서 더불어 사는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정된 기념일로, 올해로 14주년을 맞았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