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이 주도하는 지역사회 갈등 조정 프로젝트 ‘청소년평화기획단: 팍스 유벤시아’에 참여할 청소년을 오는 5월 25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평화기획단: 팍스 유벤시아’는 지역사회 안에서 일어나는 갈등을 청소년이 주도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중재해 봄으로써, 시민으로서 주도적 역량을 함양하는 사회 참여 봉사 프로젝트다.
5월 29일 오리엔테이션으로 시작되는 이 활동은 평화 감수성 교육, 의사소통법 교육, 지역사회 갈등 조사, 갈등 해결 토론 활동, 실질 갈등 중재 활동, 평화 미디어 제작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구성되어, 총 10회기에 걸쳐 9월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활동은 모두 토요일을 활용해 진행될 예정이다.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은 주도적으로 지역사회 내 갈등을 해결하는 체험을 통해서 비판적 사고력, 의사소통 능력, 평화 감수성 등 현대사회 필요한 인성을 함양하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 활동은 14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총 15명을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서 작성은 탄현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https://www.gcyf.or.kr/th/) 공지사항란에서 신청 링크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 사항 ☎ 031-995-9544 청소년평화기획단 담당자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