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5개 도서관(아람누리, 마두, 백석, 풍동, 식사)에서는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고양시 유치 홍보의 일환으로 연중 환경 북큐레이션 및 관련 문화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5, 6월의 구체적인 프로그램 내용과 일정은 ▲아람누리도서관 북큐레이션 : 제로웨이스트 그리고 COP28 (5월), 자연이 우리에게 할 말이 있대(5월), 환경을 지키기 위한 한 발짝(6월) ▲아람누리도서관 문화행사(생태환경 강연) : '달콤하고 행복했던 나의 첫 도시 양봉'(5월) ▲백석도서관 북큐레이션: 환경생각, 지구 생각(6월) ▲마두도서관 문화행사(생태환경 강연) : 풍요의 함정, 착한 소비는 없다/라면을 먹으면, 숲이 사라져(6월) 등이 있다.
특히 아람누리도서관에서 이달 실시하는 북큐레이션 ‘제로웨이스트 그리고 COP28’은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실천 할 수 있는 쓰레기 배출 줄이는 방법에 관한 도서를 소개하고,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를 독려하는 코너도 마련한다. 자세한 도서목록은 도서관센터 블로그 (blog.naver.com/goyang_lib)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람누리도서관 관계자는 “오는 6월에는 아람누리도서관에 환경 특성화 자료관을 조성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