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고양일산테크노밸리 혁신기업 유치·주력 산업 육성 위해 맞손

고양시는 고양일산테크노밸리 혁신기업 유치와 지역 주력산업 육성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은 지난 7일 고양시청 열린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고양시는 고양일산테크노밸리 입주기업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의 정책 사업을 적극 발굴·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관내 기업의 성장을 위해 정책자금, 인력양성 등을 유기적으로 연계 지원한다 공동협약사항은 관내 우수 창업·벤처기업 발굴을 위한 IR-DAY를 공동개최하고, 우수사례 발굴·확산 및 K-바이오 랩센트럴 등 클러스터 조성에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IR-DAY 예산 지원, 고양일산테크노밸리 입주·투자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 자금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상담소 운영 등을 실시하며 우리 시와 함께하게 돼 든든한 조력자를 얻은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조정권 부이사장은 중소기업뿐 아니라 급성장하는 창업·벤처기업 지원에도 힘써 경기북부에 다양한 기업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업무협약식을 진행한 고양시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고양시 창업·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고양 IR-DAY(629일 예정)를 공동 개최한다. 행사 참가 접수는 510일부터 28일까지이며, 고양 일산테크노밸리(www.istv.or.kr) 및 시청(www.goyang.go.kr) 홈페이지, k-startup사이트(www.k-starup.or.kr) 등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조성은 일산서구 법곳동, 대화동 일대 약87(26만평)으로 약 8,493억원을 투입해 메디컬·바이오, 미디어·컨텐츠 융·복합 산업용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실시계획 인가 및 착공, 2022년에는 토지공급, 2024년까지 사업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