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가 오는 22일‘제12회 모두가족 어울림 한마당’축제를 온 가족이 집에서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매년 가정의 달을 기념해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집에서 안전히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아버지교육 특강 ▲집에서 즐기는 홈크닉-가족 요리 체험 ▲신나는 마술공연-마술공연 관람 및 마술사 체험 ▲가족사진 공모전 등이 진행된다.
아버지교육 특강은 자녀를 양육하는 아버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의 사회성 아빠가 키운다’를 주제로 아빠로서 아이에게 쉽게 다가가는 법, 아이와 놀며 소통하는 방법 등 아이를 건강하고 바르게 키우기 위한 여러 방법들을 배울 수 있다.
가족사진 공모전은 ‘사진으로 찾는 가족의 재발견’을 주제로 가족이 과거에 찍었던 사진과 현재 똑같이 재현한 사진을 촬영해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응모방법은 사진 파일과 사진 제목, 설명 등을 기재한 참가신청서, 과거사진 1매, 현재사진 1매 등을 첨부해 이메일(gofc2006@hanmail.net)로 보내면 된다. 접수기간은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다.
그 외 프로그램은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goyangfc.familynet.or.kr)를 통해 사전 접수 후 참여가 가능하다. 기타 문의는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031-969-4041)로 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문제예방을 위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가족상담(부부, 가족, 아동), 가족문화 체험활동, 공동육아나눔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