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시의원으로 구성된 스타트업전략연구회는 지난 29일 고양시 통일한국의 실리콘밸리 담당부서 관계자 등과 함께 스타트업 활성화 및 지원 우수사례를 파악하기 위하여 성남산업진흥재단 및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콘텐츠진흥원 등을 방문했다.
성남산업진흥재단을 방문해서는 중소·벤처기업의 든든한 지원자인 진흥재단의 설립배경과 지원활동에 대해 청취하고, 재단본부장 등 임원들과 질의답변을 통해 고양시 창업기업 및 스타트업의 발전방향과 접목방안을 모색했다.
이어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을 방문한 연구회는 IT, 게임, 차세대통신 등 특화산업 분야에서 창업기업 및 벤처기업, 중소·중견기업을 육성·지원하고 있는 센터의 각종 시설을 둘러보고 기업지원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센터의 역할을 습득할 수 있었다.
김미현 회장은 정글온(정글ON) 성남창업센터와 같은 우수한 창업지원 정책은 고양시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며, 창업기업과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마인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연구회는 향후 스타트업 전문가 특강 및 토론회 등을 실시하여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방안을 청취하는 등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만희기자 2999man@naver.com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