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도시관리공사, 토당동 주민참여 수채화전

‘나, 너, 우리’5월 1일까지 전시회 열어
고양시 도시재생 시범사업(GO우리) 토당동 마을주민 작가(토당골마을학교) 참여 토당문화플랫폼에 전시

 고양도시관리공사는 고양시 도시재생 시범사업(GO우리) 토당동 마을 주민과 같이‘주민참여 수채화전’을 4월 23일부터 오는 5월 1일까지 토당 문화플랫폼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일환인 주민참여 수채화전 작품(18점) 외에 사업 이후 지속적 작품 활동을 통해 제작된 작품(6점)을 추가하여 진행된다.
 주민참여 수채화전에 참여한 한 주민은 “내가 그린 작품이 이렇게 전시를 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신기하고 즐겁다. 그리고 미술교육 등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마을 주민들이 모일 수 있었고, 이를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 및 다른 주민들과 이야기를 하게 되면서 마을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마을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기회가 자주 생겨 마을이 화합되면서 나아가 자생적 지역 활성화가 이루어지길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토당 문화플랫폼은 고양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구) 능곡 역사를 리모델링하여 옛 모습을 복원하고 새로운 공간까지 추가하는 등 신·구가 조화된 문화 복합공간으로, 지난 3월 26일 ‘토당 문화플랫폼’으로 개관한 바 있다.
 김홍종 고양도시관리공사 사장은“도시재생사업은 공동체 회복과 원도심 쇠퇴지역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우리 공사는 지속가능은 물론 포용하고, 다양하며, 회복 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공기업의  소임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토당 문화플랫폼은 지난 3월 26일 개관식을 거쳐 정식 운영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6시(일요일/공휴일 휴관)이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