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의회 최창호 의원, 운정3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촉구 5분 자유발언

운정3동 행복센터 건립 제2회 추경 예산 반영 당부


파주시의회(의장 한양수) 최창호 의원은 15일 제225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운정3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추진을 강력히 촉구했다.

최 의원은 지방의 중소도시급인 운정3동은 파주시의 각 읍면동 중 인구가 제일 많아 파주시 인구의 17.8%가 거주하고 있지만, 20117월 분동 후 10년이 지나도록 행정복지센터를 마련하지 못하고 세 번이나 이사를 하며 더부살이를 전전하고 있다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이어 올해 2월 말 한울도서관 일부를 나누어 사용 중인 임시청사에 대해 교통 불편과 주민들의 접근성 문제를 말하면서 특히 몸이 불편한 장애를 가지신 분들은 이용에 더 많은 애로를 느끼실 것이며, 청사가 협소하여 회의실과 주민편의시설 등 꼭 필요한 시설도 갖추지 못하였고 공직자들의 근무여건 또한 열악한 실정이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도서관은 책을 대여해주고 책만 보는 공간이 아니고, 시민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이며 시민들이 책이나 정보를 교류하며 휴식을 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이런 공간을 나누어 행정복지센터로 사용하고 있으니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도 많이 불편해하고 계시는 것은 당연하며, 하루라도 빨리 행정복지센터를 건립해아 한다고 강조했다.

최 의원은 “2021년도 본예산과 이번 임시회 기간 중 심의할 ‘2021년 제1회 추경안어디에도 운정3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예산안이 없다과연 파주시에 건립의지가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번 제1회 추경안에 올리지 못했으니 올해 하반기에 있을 제2회 추경안에는 필히 예산을 반영해 주시길 바란다내년 하반기 착공이 아닌 내년 상반기에 착공하여 조기에 건립될 수 있도록 추진해주실 것을 파주시에 강력히 촉구한다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