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국토안전관리원, 건설현장 안전관리 업무협약

안전한 건설문화 정착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하기로
 

파주시는 지난 14일 국토안전관리원과 건설현장 안전관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파주시 재난안전대책상황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신정하 파주시 안전건설교통국장 외 안전총괄과, 건설과, 주택과, 건축과 부서장이 함께 참석했다. 국토안전관리원에서는 김기영 수도권지사장 외 건설안전점검 실장, 운영관리 팀장, 건설안전점검 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파주시와 국토안전관리원은 파주시 건설현장의 안전관리와 안전한 건설문화 정착을 위한 협력관계 형성과 중·소규모 건설공사 안전관리자문 및 컨설팅, 건설안전 교육, 건설공사 기술 교류 강화 등 상호협력 사항을 합의했다.

파주시는 건설현장의 안전확보를 최우선 정책으로 추진하며, 건설공사의 품질관리에 관한 사항과 건설공사에 대한 전문 기술자의 현장점검 등, 안전한 건설문화 정착을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신정하 파주시 안전건설교통국장은 파주시와 국토건설안전관리원의 건설현장 안전관리 협약으로 파주시가 안전한 파주로 진일보 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라며 국토안전관리원의 협력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김기영 국토안전관리원 수도권지사장은 파주시와 건설안전 협력 파트너로, 건설현장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