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이봉운 제2부시장 취임

“통일한국 성공추진 위해 최선”

 

이봉운 신임 고양시 제2부시장은 10일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제2대 제2부시장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이봉운 부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600여년의 유구한 역사 속에 104만의 행복한 시민이 살고 계신 고양시에 부임하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고양시의 미래인 통일한국의 실리콘밸리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으로 고양시민에게 혜택과 결실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는 각오를 밝혔다.

공직자의 덕목 중 가장 으뜸가는 가치는 청렴이고 이제 청렴은 우리 생활이자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며 공직자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성 시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시의원이자 부의장으로 그리고 고양국제꽃박람회를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성공시킨 경험을 토대로 시의회와 국회, 정치권을 잇는 가교 역할을 잘 맡아주시고 통일한국의 실리콘밸리 사업 추진을 비롯한 대규모 국책사업 유치 등에 적극적으로 앞서주시리라 믿는다며 축하의 뜻을 전했다.

이봉운 제2부시장은 고양시의회 3(3, 4, 5) 시의원을 거쳤으며 4, 5대 전반기 부의장을 역임했다. 또 고양국제꽃박람회 대표이사, 고양의제21 공동대표, 고양시 체육회 부회장, 고양시 학교운영협의회 자문위원장 등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세계적인 박람회로 끌어올리며 5년 연속 3천만 달러 이상 화훼수출계약 달성, 연평균 50만 명 관람객 유치, 고양국제꽃박람회를 비롯한 사계절 꽃 축제 성공 개최 등 눈에 띠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원만하고 따뜻한 성품으로 합리적인 판단력과 뛰어난 소통능력을 가진 인사로 지역사회에 널리 알려져 있으며 한국한공대학교 법학과를 졸업, 대통령표창, 고양시 문화상, 전국 기초의원 부분 의정평가 대상 등을 수상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