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교하도서관이 57회 도서관주간을 맞이해 오는 4월 13일부터 비대면 행사 ‘도서관 숲길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교하도서관은 교하중앙공원 및 송골공원과 연결돼 있어, 독서와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지리적 환경을 갖추고 있다. 도서관 숲길 걷기 챌린지는 이와 같은 주변 환경을 이용한 비대면 야외행사로, 도서관을 경유하는 공원 산책 코스를 따라 진행된다.
이번 걷기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많은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것이 불가능한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행사 기간 동안 원하는 시간에 정해진 코스를 비대면으로 걷고, 숲길에서 발견할 수 있는 도서관 이정표, 동·식물 등 지정된 사진을 찍는 완주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완주 미션을 달성한 참가자는 교하도서관 지하 1층에 설치된 안심도서대출함을 통해 비대면으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행사는 4월 13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3월 30일부터 교하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인숙 파주시 교하도서관장은 “도서관 숲길 걷기를 통해 자연 속 도서관에서 봄의 정취를 만끽하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