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메이크업쇼 진행 및 ‘뷰박살롱’,‘홈스테틱’등 체험존 구성
美 뷰티패션분야 대형 매거진 WWD의 K뷰티 오픈포럼 및 워크숍 진행
경기도 주최, 킨텍스·코트라 주관 ‘제9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K-BEAUTY EXPO 2017)’가 오는 10월 12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3,4,5홀에서 진행되는 ‘제9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에는 K뷰티를 선도하는 400여개의 뷰티 강소기업들의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뷰티산업의 트렌드 및 전망을 알 수 있는 세미나 및 오픈포럼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시회 4일간 매일 오전 10시 행사장 로비에서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뷰티제품으로 구성된 시크릿박스를 제공하는 ‘얼리버드 시크릿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SNS에 업로드 후 매일 20명 추첨하여 20만원 상당의 제품을 증정하는 ‘뷰티박스’ 이벤트 또한 마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전시장 내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5,000원 상당의 뷰티바우처 총 5,000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반 참관객을 대상으로 참가기업들의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 또한 마련되어 있다. 14~15일 이틀간 ‘라이브 메이크업쇼’에서는 ‘민가든’, ‘애림’ 등 국내 유명 뷰티크리에이터가 생방송 메이크업 시연을 진행한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 직접 테스트가 어려운 화장품 및 뷰티디바이스를 모아 ‘홈스테틱’, ‘뷰박살롱’ 등 체험존을 구성하여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미국의 세계적인 뷰티·패션 전문매체인 WWD(Women’s Wear Daily)가 KOTRA와 함께 오픈포럼과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12일(목)에 진행되는 ‘K-Beauty 오픈포럼’에서는 글로벌 뷰티 트렌드 및 브랜드 마케팅 성공전략을 소개한다. 또한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진행하는 ‘대미 진출전략 워크숍(Deep Dive in K-Beauty)’에서는 마케팅, 재무구조 등 각 분야의 대표 전문가들의 강연과 소통을 통해 북미 진출 방안을 심층 분석할 예정이다.
문의 : 2017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사무국 (031-995-8042)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