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도서관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북큐레이션 ‘고양시민의 서재’운영

19개 시립도서관에서 동시 진행
 내 추천도서로 꾸며진 서재가 도서관에 생겨요

    

고양시 도서관센터는 제57회 도서관주간(412~ 19)을 맞아, 시민이 직접 제안하는 주제의 도서를 도서관에 한 달간 전시하는 고양시민의 서재를 운영한다.

고양시민의 서재는 시민들이 도서정보를 나누고 지식과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자발적인 독서문화를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고양시 도서관센터의 시민참여 북큐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우리 가족이 제일 좋아하는 책, 나에게 위로가 되어준 책, 자녀와 함께 읽고 싶은 책 등 시민 개개인의 생각과 개성이 담긴 주제라면 무엇이든 신청 가능하다. 주제에 맞는 5권 내외의 추천도서를 선정해 간단한 한줄 서평과 함께 신청하면 된다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동아리, 가족 등 단체 이름으로도 접수할 수 있다.

선정된 서재는 오는 412일부터 1달 동안 19개 시립도서관의 고양시민의 서재코너를 통해 108만 고양시민에게 소개된다.  

고양시는 2021고양시민의 서재를 시작으로 19개 시립도서관 사서가 추천하는 월별 북큐레이션 어린이·청소년 환경 북큐레이션 동아리 운영 COP28(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유치를 위한 연중 환경 북큐레이션 시민 북큐레이션 참여 이벤트 시민×도서관동네서점 책방지기의 추천도서 동네서점을 담다등 시민, 동네서점, 출판사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는 특색 있는 북큐레이션을 통해 책과 도서관, 시민을 잇는 독서공동체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고양시민의 서재신청은 오는 42일까지 이메일(jin2684@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를 참고하거나 고양시 화정도서관 (031-8075-9208)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