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파평면, 생활에 힘이 되는 파평형 행복마을관리소 시동

업무 협약식 및 발대식 진행

파주시 파평면은 2021년도 파평형 행복마을 관리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지역주민 5명을 지킴이 및 사무원으로 신규 채용하고 지난 15일에는 업무 협약식 및 발대식을 진행했다.

업무 협약식 및 발대식은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파평면과 주민자치회, 이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농업경영인, 의용소방대, 축산계, 체육회는 함께 취약계층 불편 해소 및 주민 생활편의 제공을 위한 파평 행복마을 관리소프로젝트 지원을 위한 업무를 협약했다.

파평면 주민 3명중 1명이 65세 이상인 상황을 고려해 안전을 지키고 생활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업무를 추진한다. 혼자 사는 어르신 가정에 화재감지기 설치구매하기 부담스러운 공구를 나눠 쓰는 공구은행형광등이나 수도고장 등 간단한 집수리를 해주는 파반장사업을 추진한다.

파평형 행복마을관리소는 2021년 파주시 희망일자리 공모사업으로 선정됐다. 안전지킴이 활동, 생활 지킴이 활동, 복지 지킴이 활동 등 마을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김수태 파평면장은 파평 행복마을관리소가 주민을 위해 일하는 가장 가까운 이웃으로 생활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